본문 바로가기

예쁜꽃/교리비교영상

염소와 양

염소와 양

 

 

여러분은 염소와 양을 구분할 줄 아시나요?

저는 그동안 제가 보고 배운것 만으로도

얼마든지 염소와 양쯤은

구분할 수 있을 줄 알았어요.

 

그런데 자료를 준비하면서

그동안 제가 얼마나 어리석은 선입견과

무서운 고정관념에 빠져있었는지

알 수 있었답니다.

 

과연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걸까요?

여러분은 아래 사진이 뭘로 보이시나요?

 

 

저는 제가 알고 있는 뿔 달리고

턱수염 있는 모습이 아니기에

당연히 양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염소라고 합니다......ㅠㅠ

이게 선입견과 고정관념이 아니고 뭐겠어요.

 

그럼 양은 어떻게 생겼냐구요?

양은 또 염소같이 생겼더군요 (-_-);;

 

 

과거 유대인들은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까지

자신들의 목자인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에게

듣고 배워온 것 만이 전부인줄 알고

열심히 신앙을 해왔지만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는 그토록 열심히

신앙을 하던 유대인들에게 오셔서 하신 첫 말씀이

그들의 신앙이 모두 잘못되었음을 알리시는

'회개하라'는 말씀이었습니다.

 

그리고 십자가를 지시기 전까지 당대 목자였던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을 크게 책망하셨고 또한 

그들에게 듣고 배워 신앙을 했던 모든 유대인들의

신앙에 대한 고정관념들을 하나씩 하나씩

모두 산산히 무너뜨리셨어요.

 

아래 사진에는 염소와 양이 함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염소와 양이 구분이 되시나요?

 

 

어느날 갑자기 저 염소와 양들을 들판에 풀어놓고

여러분에게 구별하라고 한다면

또 다른 배움 없이 지금까지 알고있던 지식만으로

염소와 양을 구분하실 수 있을까요?

 

이렇게 사진만 가지고도

염소와 양에 대한 우리의 선입견과 고정관념이

얼마나 어리석고 무서운지 알 수 있지요.

 

그렇다면 오늘날 우리의 신앙은 어떠할까요?

성경에 나와있는 염소와 양에 대한 말씀을

우리는 어떻게 배워왔고, 어떻게 알고 있으며,

지금 우리는 어떻게 신앙을 하고 있나요?

 

방금 염소와 양의 사진을 보면서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우리의 생각이 바뀌었다면

염소와 양에 대한 성경 말씀에 대해서도

한번쯤 더 진진하게 생각해 봐야하지 않을까요?

아래 영상의 말씀을 한번 들어보시죠.

 

 

염소와 양.

이제 그 차이를 정확히 아시겠죠?

진실은 하나이며 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어요.

 

참 신앙인 이라면 하늘의 참 이치를 깨닫고

온전한 신앙을 하도록 하늘이 도우실 것입니다.

진리의 말씀이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고 무료 신청번호

100108 번을 입력해주세요.

         ↓↓   ↓↓

 

교리비교 영상을 더 보고 싶으신분은

아래 배너를 클릭 해주세요^^

          ↓↓   ↓↓